티스토리 뷰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임을 입증하기 윈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요즘 정부지원정책이 다양해지면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자라면 지원금신청을 위해 꼭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또는 중소벤처24의 증명서 발급 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중소기업 확인서 제출서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한 필수자료들입니다. 

법인사업자

  • 결산완료한 최근 3년간 법인세 전자신고 파일
  • 결산 완료한 최근 1년간 원천세 전자신고 파일

개인사업자

  • 결산 완료한 최근 3년간 소득세 전자신고 파일
  • 결산 완료한 최근 1년간 원천세 전자신고 파일
  • 최근 1년간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파일

서류제출 

온라인으로 제출하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의 온라인자료제출하기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우편으로 제출하기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정부과천청사 1동 104호 (13809)

서울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성장지원과 중소기업확인서 담당

 

위의 주소로 발송합니다. 

 

마무리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증빙자료 제출하기,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 접속법 등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 정보들 입니다. 최근들어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 사업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리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자신에게 맞는 지원사업이 있으면 바로 신청하기 바랍니다.